오피스텔 편의성 극대화…청량리역 초역세권 '렉스프라임' 막바지 분양 > 보도자료


공지사항

보도자료

오피스텔 편의성 극대화…청량리역 초역세권 '렉스프라임' 막바지 분양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작성일 22-03-04 조회수 34회

본문

일명 ‘딩크족’이라는 단어가 생겨날 정도로 국내에서는 소규모 가정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에 맞춰 분양시장에서도 소규모 가정 위주의 주거형 오피스텔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기존 오피스텔은 층간소음, 주차 가능한 자동차 대수, 단열, 통풍 등 다양한 문제점이 거론되어 왔다.

이에 위 단점을 보완하여 편의성을 극대화한 청량리역 인근에 위치한 초역세권 오피스텔 ‘렉스프라임’이 막바지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청량리역에서 유일한 복층형 구조로 구성된 렉스프라임은 시설 내부에 2중 PVC 창호 시스템을 도입하여 타 오피스텔과 차별성을 보여주고 있다. 복층의 단점을 보완하는 동시에 단열 및 방음효과를 높이고, 높은 천정고로 시원한 개방감과 확장감을 선사한다. 

오피스텔 내부는 총 오피스텔 287실, 근린생활시설 48실, 지상 20층, 지하 2층, 156대를 수용할 수 있는 넓은 주차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거주 편의성을 고려한 풀퍼니시드 빌트인 시스템, 세탁기, 시스템 에어컨 등 다양한 옵션이 함께 제공된다.

인근에는 다양한 편의시설이 밀집되어 있다. 도보권에는 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경동시장, 동대문세무서 등 쇼핑·문화·행정 시설이 위치하고 있다.

이외에도 반경 2km 이내에 다수의 공공기관 및 마트 대학병원을 비롯해 서울시립대, 고려대, 경희대 등 5개 대학이 위치하여 학생들의 임대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예상되며, 업무 중심지인 시청, 용산, 광화문 등으로도 이동이 용이하여 직장인 수요도 풍부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청량리역은 이전부터 하루 평균 15만 명이 이용하는 대규모 환승역임에도 불구하고 환승 체계가 열악하다는 단점이 거론된 바 있다. 이에 국토부에서는 청량리역 광역환승센터 종합구상안을 발표하였다. 

해당 발표로 ‘수평 환승 시스템’을 구축하여 청량리역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C 노선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초’ 단위로 환승할 수 있도록 계획 중이다. 이를 통해 지하철 1호선, 분당선, 버스 등 교통수단에서 GTX로 쉽고 빠르게 갈아탈 수 있고, 지하 버스환승센터를 이용 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또한 청량리역은 서울시가 발표한 '제2차 서울시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에 포함되어 강북 횡단선 및 면목선이 계획되어 있다.

렉스프라임 관계자는 “청량리 인근 홍릉에서는 현재 최고의 바이오 의료 벤처시티로의 도약을 목표로 하는  바이오클러스터 개발 특구 사업이 계획되어 있다. 해당 사업을 통해 다양한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되며, 인구 유입이 기대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go top